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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R-Z 400SM 에어필터 크리너 작업

ysmtv 2023. 3. 20. 17:10

 

후적현상 ... 배기를 하기 위해서는 흡기가 필요한데 공기 흡입량이 부족하여 불완전연소된 가스가

머플러에서 터진다..

캬브, 에어크리너, 머플러 등등 여러 원인이 있다고 하지만 스로틀을 되돌릴때 어쩌다 한두번

터지던 게 요즘 들어 자주 터지네..

HID 해체 후에 후적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배선문제는 아닌 것 같고

아마도 시커먼 기름때 묻은 에어필터를 휴지로 박박 닦아대다가 필터의 미세한 입자를

막아버린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.

K&N 필터에는 전용 크리너가 있는데 기름때는 크리너 후 도포된 필터 오일이 각종 오염으로

검게 된 것이었다.

11번가에서 주문해 놓고 기다리기 지루해 일단 필터를 물세척 후 테스트 해보기로 하여

흐르는 물에 잘 행구어 그늘진 곳에서 2시간정도 말린 후 필터를 만져보니

약간의 남아있는 기름기들.. 물과 기름은 섞이지 않는다. 물에 잘 떨어지지도 않을테지

 

장착 후 시동을 걸어보고 스로틀을 감았다 풀어보니 후적현상이 없어졌다.

실 주행시엔 스로틀을 감았다 풀어보니 아직 후적이 남아있다 소리는 많이 줄어들었지만

펑 .. 펑... 펑 하는 소리가 여전히 남아있었다.

에어필터 한놈만 패자

2012년형 K&N 필터 크리너 세트(크리너+필터 오일) 습윤식 필터 전용이라던가

오늘 오후 도착하면 노력+근성으로 빨간 필터로 되돌린 후 필터 오일을 발라주고

다시 주행 테스트 시작이다..

 

사용법은 다음과 같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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